영재 교육의 정이와 실패사례,drawback(걸점),성공사례 및 대안책
페이지 정보
작성일 25-07-07 15:46본문
Download : 영재 교육의 정의와 실패사례,문제점,성공사례 및 대안책.pptx
최근에 전체 인구의 15∼20%를 영재로 보는 광범위한 정의(定義)를 수용함으로써 좀더 많은 어린이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계발시켜주고자 하는 경향도 여기서 기인한다. 지능과 함께 project에 대한 집착력과 창의력이 겸비되어야 한다.순서
영재 교육의 정이와 실패사례,drawback(걸점),성공사례 및 대안책
실험과제/기타
설명






_SLIDE_1_
영재아 교육
_SLIDE_2_
영재, 영재 교육의 정의(定義)
흔히 영재란 지능이 뛰어난 사람이라고 말하지만, 뛰어난 성취를 하는 데 있어 지능이 유일한 결정 요인은 아니다. 중요한 것은 각자의 特性과 재능이 발휘될 수 있도록 격려하는 environment을 제공하는 것이다. 영재들은 자신과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정규 학교 프로그램(program]) 이상의 변별적인 교육 프로그램(program]) 과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아동이다.
미국 문부성의 정의(定義)
_SLIDE_5_
영재, 영재 교육의 정의(定義)
뛰…(To be continued )
1. 일반지능
2. 특수 학문 적성
3. 창의적 또는 생산적 사고
4. 지도력
5. 시각적 공연 예술
6. 정신 운동 능력
영재 교육의 정이와 실패사례,drawback(걸점),성공사례 및 대안책
영재,교육,정의와,실패사례,문제점,성공사례,대안책,기타,실험과제
Download : 영재 교육의 정의와 실패사례,문제점,성공사례 및 대안책.pptx( 46 )
영재 교육의 정의와 실패사례,문제점,성공사례 및 대안책 , 영재 교육의 정의와 실패사례,문제점,성공사례 및 대안책기타실험과제 , 영재 교육 정의와 실패사례 문제점 성공사례 대안책
다.
_SLIDE_3_
영재, 영재 교육의 정의(定義)
미국 문부성의 정의(定義)(USOE, 1972)
렌줄리(Joseph S. Renzulli)의 세 고리 정의(定義)
기타 여러 학자들의 정의(定義)
_SLIDE_4_
영재, 영재 교육의 정의(定義)
영재는 전문가에 의하여, 뛰어난 능력으로 훌륭한 성취를 할 것으로 판별된 아동이다.